본문 바로가기
꿀팁 모음/기타 꿀팁

카카오 애드핏 신청하기

by 투자 꿈나무 2020. 9. 23.
반응형

개요

구글 애드센스를 여러 번 신청했지만, 부적절한 콘텐츠라는 이유로 다 거절당했습니다.... (괜히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는 게 아닌 것 같네요.)

 

애드센스의 경우, 아마도 해킹과 관련된 글 때문에 안되는 것 같아서 해킹 블로그를 따로 분리해놓고 다시 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뭔가 블로그에서 수익이 1원씩이라도 나면, 포스팅 하는 재미가 엄청 늘어날 것 같았기 때문에 카카오 애드핏이라도 신청을 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이 좋을까 구글 애드센스가 좋을까 라는 의문으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찾아보게 되었고 정리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1 비교적 승인을 잘해준다. 광고 별 단가가 쌔다. (달러로 주는 것도 좋음) 
2 노출 별 수익이 커서 방문자가 일정할 경우 고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광고 클릭 당 수익이 커서 광고가 많이 클릭 되었을 경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3 종합소득세 신고 시 세금을 내기 편하다.  

 

장점 수로 보면 카카오 애드핏이 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광고를 하는 이유가 수익 때문인데 단가가 쌔다는 것과 높은 수익이라는 장점을 이길 수가 없겠네요.

 

결론만 말하자면 카카오 애드핏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하지만 저는 동기부여를 위해서 블로그에서 1원이라도 수익이 나는 게 중요했고 아직 애드센스가 승인받지 못한 점 때문에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신청하기

먼저 애드핏을 신청하기 위해 카카오 애드핏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됩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뒤, 이메일과 핸드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애드핏에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광고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광고관리 메뉴에서 새 매체를 클릭해줍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여러분들의 매체 명과 고유 값을 입력하신 뒤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광고단위명과 배너의 종류를 선택하신 뒤 스크립트/SDK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팁 : 새로고침 빈도를 설정하시면 조금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광고를 다 등록하셨다면, 스크립트를 클릭해서 광고 스크립트를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복사하신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에서 Daum AdFit을 클릭해주세요.

 

상단, 하단, 사이드 바에 맞는 광고의 스크립트를 복사하신 뒤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이드바 광고의 경우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Daum AdFit를 사이드바에 추가하셔야 적용이 됩니다.

 

광고를 등록하신 뒤, 1일 정도 지나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이 오고 실제 광고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제 게시글에 달려있는 광고들처럼 여러분들의 블로그에도 광고가 달리게 됩니다.

 

한 달 정도 뒤에 카카오 애드핏 수익 관련 글을 작성하도록 하고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작성한 바로 다음 날 애드센스가 통과가 되었습니다. 이후 카카오 애드핏 수익 포스팅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