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모음/부동산 꿀팁

[부동산 꿀팁 4탄] 서울 출퇴근 비율 확인하기

by 투자 꿈나무 2022.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입니다.

 

오늘은 서울 출퇴근 비율 확인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서울 출퇴근 비율을 알아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그것은 바로 서울로 출퇴근 하는 비율이 높을 수록 지하철과 같은 역세권이 중요해지기 때문입니다.

 

지하철을 타는 대부분의 인원들은 서울과 일부 수도권에서 편하게 움직이기 위해 많이들 사용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서울로 출퇴근하는 비율이 높을 수록 지하철을 이용하는 인원들이 많아질 수 있다는 의미이며 지하철 역세권이 집 값에 반영되는 영향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즉 서울로 출퇴근 하는 비율이 높을수록 지하철 역세권의 집 값이 비싸질 가능성이 높다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출퇴근 비율 확인하기

1. 먼저 경기도교통정보센터의 여객목적통행 OD 메뉴에 접속합니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

경기도 교통정보센터는 도내 31개 시군의 자체수집 자료와 민간 정보를 연계하여 도로소통정보, 대중교통정보, 돌발상황 자료를 실시간으로 제공함.

gits.gg.go.kr

 

2. 출발지에는 분석하고자 하는 지역을, 도착지에는 모든 지역을 선택해준 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 형식은 데이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출발지 및 도착지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 클릭

 

3. "전체 데이터"와  "필드 표시"를 순서대로 선택한 뒤 아래와 같이 필드를 추가해줍니다. 이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csv 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전체 데이터 및 필드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 클릭

 

4.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 중 필요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서울 출퇴근 비율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2019년 의정부 시 서울출퇴근 비율 : 25%

의정부 시 서울 출퇴근 비율 확인

 

지금까지 서울 출퇴근 비율 확인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기원하면서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