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모음/기타 꿀팁

구글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외국 PDF 문서 깔끔하게 번역하기

by 투자 꿈나무 2020. 10. 28.
반응형

개요

최근 신재생 에너지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다 보니 영어로 되어있는 PDF 문서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

 

제 영어 실력이 미천하다 보니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를 자주 이용했는데요.  아쉽게도 파파고에는 문서 번역 기능이 없었습니다.

 

구글의 경우에는 문서 번역 기능이 존재했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기존의 문서 틀을 깨면서 번역이 되었습니다.

 

깔끔하게 번역하는 방법을 찾던 도중 제 마음에 쏙 드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어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외국 PDF 문서 깔끔하게 번역하기

먼저 Online Doc Translator 사이트에 먼저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파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번역하고 싶으신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시고 난 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다 보면 번역 대상 언어와 번역 언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시고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업로드하신 문서가 구글 번역기를 통하여 번역되게 됩니다.

 

문서 번역이 완료되면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문구를 클릭하는 것으로 번역된 문서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서 번역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깔끔하게 번역이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번역 사진1

 

번역 사진2

 

번역 사진3

 

한눈에 봐도 그래프, 그림, 글 모두 아주 깔끔하게 번역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오역이 다수 존재할 수 있겠지만 이상한 부분들은 원문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외국 PDF 문서 깔끔하게 번역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기원하면서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