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모음/기타 꿀팁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무료로 전자책 보는 방법 - 서울 도서관

by 투자 꿈나무 2020. 12. 23.
반응형

개요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입니다.

 

오늘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무료로 전자책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고난 뒤, 매달 책을 구매하는 비용이 점점 늘어나게되었고 어떻게 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보고싶은 여러 서적들을 볼 수 있을까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각종 시나 구에서 전자도서관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도서를 보유한 서울 도서관 통합 전차책 홈페이지를 알게되었습니다.

 

만약 서울에 살지 않으시더라도 직장이 서울에 있으시다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살지도 않고 직장도 다른 곳에 있으시다면 현재 거주하시는 시나 구에서 운영하는 전자도서관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무료로 전자책 보는 방법

PC 버전

먼저 서울도서관 통합 전차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서울도서관 통합 전자책 홈페이지

 

그러면 서울 도서관의 로그인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를 생성하거나 기존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서울도서관 로그인 페이지

 

아이디를 새로 생성하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서울 시민 인증하기라는 팝업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시민이나 서울 직장에 다니고 있다는 것을 인증해주시면, 전자책 대출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마무리 하실 수 있습니다.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저는 아직 부족한 블로거인 것 같아요. ㅠㅠ)

 

인증까지 완료하신 분들은 분야별도서, 추천도서, 인기도서, 검색 등의 다양한 메뉴를 통해서 여러 분야의 전자책들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분야별 도서 숫자만 보더라도 정말 많은 책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도서관 통합 전자책 홈페이지 - 분야별 도서 클릭 화면

 

경제/경영 분야의 도서 화면

 

보고싶으신 책을 찾으셨다면 대출하셔서 편하게 읽으시면 됩니다. 저는 그동안 읽고 싶었던 유수진님의 부자언니 부자연습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대출 화면

 


모바일 화면 (Android)

회원가입 하는 방법은 PC 버전과 동일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Store에서 서울 도서관이라고 입력하신 뒤, 아래 2개의 앱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다운

 

서울도서관 공식앱은 자료를 검색하거나 대출을 하실 때 사용하시면 되고요. 서울도서관 통합전자책은 대출한 책들을 보실 때 사용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서울도서관 공식 앱

 

서울도서관 통합전자책

 

평소에 공무원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 내 세금 다 어딨냐!라고 장난삼아 말을 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사용되고 있네요. 앞으로는 잘해줘야겠습니다. :-)

 

지금까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무료로 전자책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기원하면서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