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실거주+투자를 위한 내 집 마련 일지

[손품 단계] 경기도 부천시 상동 지역 분석

by 투자 꿈나무 2022.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오늘은 부천시 상동 지역 분석을 한 내용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어디까지는 부린이인 제가 찾아본 자료로 구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부린이가 만든 자료로 자신의 전재산을 날릴 분들은 없을 거라고 믿겠습니다. 투자 선택의 책임은 100% 자신에게 있습니다!

 

꾸준히 해서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용에 대한 비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해서 다음 포스팅 때 작성해오겠습니다.


분석 시나리오

윤석열 당선인이 LTV를 80%까지 상향한다고 했기 때문에 해당 기준으로 주택구매 금액을 산정하였습니다. 현재 희망 전용면적 평수는 20평 정도이며, 방3 화2 or 화1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주택구매 금액 및 평단가 계산


그러나 이번에 분석한 부천시 상동의 경우 거실을 제외 방2 화1이지만, 매수 가능한 단지들이 나쁘지 않아보였고 입지도 좋아보였기 때문에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부천시 상동 분석

 

 

 

 

 

 

 

 

 

 

 

 

 

 

 

 

 

반응형

 

 

 

 

 

 

 

 

 

 

 

 

 

 

 

 

기존에는 무조건 방3을 기준으로 보고 있었는데요. 상동의 경우 거실을 포함해야만 방3 화1이었지만, 입지와 가격 모두 괜찮아보여서 손품 분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분석 결과, 지금까지 분석 했던 수도권 내 지역 중에서는 교통, 학군을 포함한 입지가 좋은 편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해당 단지들에 대한 임장은 추후에 진행할 계획이며, 임장을 다녀오는 대로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