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실거주+투자를 위한 내 집 마련 일지

[손품 분석+단지 임장] 서울시 도봉구 도봉동 단지 분석

by 투자 꿈나무 2022.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도봉구 도봉동에 대한 손품 분석과 단지 임장을 한 내용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어디까지나 부린이인 제가 찾아본 자료로 구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부린이가 만든 자료로 자신의 전재산을 날릴 분들은 없을 거라고 믿겠습니다. 투자 선택의 책임은 100% 자신에게 있습니다!


사실 이번에 분석한 도봉동은 현재 매수를 고려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저는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에 있는 주공뜨란채를 매수할 생각이지만 갈아타기를 위해서는 앞마당을 늘릴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누나가 같이 가자고 하는 김에 손품 분석을 진행하고 단지 임장도 갔다 왔습니다.

 

손품 분석 + 단지 임장

 

 

 

 

 

 

 

 

 

 

 

 

 

 

 

 

 

 

 

반응형

 

 

 

 

 

 

 

 

 

 

 

 

 

 

이번에 서울 내 법정동을 처음으로 분석해봤는데요. 지금까지 봤던 다른 수도권 법정동과 비교했을 때 크게 좋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안좋은 부분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서울이라는  점과 공급이 거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사실상 다른 수도권 대비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과거 시세의 흐름을 따라가더라도 18년도까지는 인천 아파트가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지만 19년도부터 서울 아파트가 급격하게 치고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봤을 때 서울 아파트는 고평가 되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인천 아파트를 먼저 사고 인천 아파트가 갭을 매우기 시작하면 갈아타기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은 매물 임장을 진행할 계획은 따로 없습니다. 혹시라도 진행을 하게 된다면 바로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