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모음/기타 꿀팁

다음 검색 누락으로 떨어진 방문자 수와 이를 해결한 방법

by 투자 꿈나무 2021.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입니다.

 

매일매일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을뿐인 저에게 왜이리 시련이 많은 걸까요?

 

작년 12월에는 구글 애드센스의 무효 트래픽으로 4개월간 힘들었었는데, 이번에는 다음 검색에서 누락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특성상 다음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어느순간 방문자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면 다음 검색으로 인한 유입 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0이라면 다음 검색 누락이 원인일 것입니다.

현저히 줄어든 방문자 수


다음 검색 누락 확인 및 해결 방법

방문자수가 0인 것을 확인하셨다면, 다음 검색 창에 여러분들의 URL을 입력해보세요.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다고 뜬다면 검색 누락이 맞습니다. 

다음 검색 누락 확인

 

고객센터에 관련해서 문의를 남기면 해결이 된다는 글들이 있어서 저도 그렇게 해봤습니다. 그렇지만 속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없었고 내부 정책으로 인해 알려주지 못한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매크로 답변

 

결국 저는 문의로 누락을 해결하는 것을 포기하고 갑자기 검색 누락이 걸린 이유에 대해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고민 결과, Refinitiv의 Earnings Revisions 파일을 업로드한 것이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고 해당 내용들을 삭제한 뒤 그냥 계속 포스팅을 이어갔습니다.

 

사실상 검색 누락 해결을 포기했었고 블로그에 대한 의지도 점점 꺾여갔는데, 7월 14일부로 갑자기 다음으로부터 검색 유입이 시작됐습니다.

 

다음 검색 창에 다시 한 번 블로그를 검색해본 결과, 아래와 같이 다시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검색 누락 해결

 

사실 아직도 정확하게 왜 해결됐는지 모르기 때문에 뚜렷한 해결책을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검색 누락이 된 시점 전후로 포스팅을 시작한 글들을 찾아보시고 가능성이 있는 내용을 지우거나 비공개로 전환하면 저처럼 갑자기 검색 누락이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건 때도 느꼈지만, 을인 블로거 입장에서는 갑이 뭐라고 하든 그냥 당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사건들을 겪으면서 블로그에 대한 의지가 점점 꺾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음 검색 누락 확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기원하면서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