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리뷰

[리뷰] 나는 돈에 미쳤다. - 젠 신체로

by 투자 꿈나무 2020. 12. 30.
반응형

개요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입니다.

 

오늘은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비결은 생각과 말 그리고 행동이라는 점을 말해주고 있는 나는 돈에 미쳤다.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평소에 뱉는 말들이 미래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며, 생각과 말을 좋게 바꾸는 것이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원동력이 되고 이를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은 공감이 갔지만, 사례를 통해서 설명해주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크게 공감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가족이나 지인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책 별점

구분 점수
1 2 3 4 5 6 7 8 9 10
구성                                                                                                                        
내용                                                                                                                        
가독성                                                                                                                
추천도                                                                                                                        

 


책 리뷰

 

1.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독자

 

저는 현재 자신의 모습이나 미래의 자신에 대해서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불만족스러운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이 책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

 

이 책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내가 갖고 있는 생각과 평소에 뱉고 있는 말들이 매우 중요하다는 진실을 깨우치도록 얘기한다는 점입니다.

 

책에는 "부자가 되는 데 가장 중요한 비결은 훌룡한 계획이나 노력 그리고 탄탄한 인맥이나 놀라운 타이밍이 아니라 생각과 감정이다. 우리의 생각과 감정은 행동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창조를 위한 재료를 모두 공급한다. 믿음, 명료성, 집중력, 절박함, 단호한 행동, 끈기 등 이런 것들을 모두 갖추고 하나로 합친다면 못할 일이 없다."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되었거나, 좋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책 내용 중 발췌 -


생각은 감정을 자극하고 감정은 현실을 이루는 행동을 불러일으킨다.


사람들은 돈이라는 말을 다음과 같이 일반적으로 잘못 사용한다.

번호 내용
1 돈이 모든 것을 망친다. 
2 돈과 우정은 물과 기름과 같은 사이다. 
3 원래는 괜찮던 사람이 돈 때문에 괴물로 변했다. 


내가 당신에게 당신은 멍청해서 돈을 벌 수 없다라고 말했을 때 당신 내면에 어떤 생각과 감정이 생기는 것처럼, 당신의 최고이며 강하며, 나는 당신을 사랑한다라고 말햇을 때도 그에 따른 생각과 감정이 일어난다. 말과 생각은 진짜 절친한 친구 사이이다.

 

다행스러운 사실은 말과 관련해 자신을 길들이는 과정이 상당히 쉽다는 것이다. 

번호 말할 때 신경 써야하는 표현 이것을 대체할 아주 좋은 표현
1 나는 ~을 할 힘이 없다. 나는 ~을 가지고 있다.
2 나는 ~가 부족하다. 나는 ~을 만든다.
3 나는 ~을 하지 못한다. 나는 ~을 할 수 있다.
4 나는 ~에 전념하지 않는다. 나는 ~에 감사한다.
5 나는 ~을 믿지 않는다. 나는 ~을 즐긴다.
6 나는 ~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을 선택한다.
7 나는 ~을 알고 싶지 않다. 나는 ~을 사랑한다.

 

자기 인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싶다면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존재하는 현실을 기준 삼아 꿈꾸는 삶을 묘사하라고 스스로 자신에 요구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너무 꿈을 크게 가지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여긴다. 그러나 1년에 몇백만 달러씩 벌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이야기를 종일 떠드는 것과 확실한 지식을 바탕으로 그만한 돈을 버는 목표를 이루기 전까지는 멈추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한다.


어떤 일이 너무 거대해서 자기 손이 닳을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면 자기가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증거가 나오기 전이라도 가능하다고 믿어야 한다. 당신이 그런일을 해낼 수 없다는 증거가 평생 나오더라도 무시해야만 한다.


시작하기 전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추려는 행동을 하지말자. 완벽주의와 꾸물거리면서 일을 미루는 것은 종이 한 장 차이이다.

 

- 발췌 끝

 

3. 이 책이 갖고 있는 단점

 

단점이라고 말하기에는 약간 애매하지만, 개인적으로 책에서 나오는 사례들을 크게 공감할 수 없었습니다.

 

공감이 되지않았던 일부 사례를 설명드리자면, 코치와 멘토를 잘 활용하라고 하면서 코치 비용으로 1년에 8만5천달러 (한국 돈 9천만원)정도의 금액을 얘기하는 부분이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이 돈을 돈이 돈을 버는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부분입니다.

 

저자는 해당 사례로 코치나 멘토 시스템을 활용하여 내가 부족한 부분이나 보지 못하는 부분을 전문가들을 통해서 접근하면 그들이 내가 지불하는 비용보다 더 많은 것을 알려줄 수 있고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한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크게 공감할 수 없는 큰 비용을 사례로 든 것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의 설득력을 크게 떨어드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 크게 공감하지 못한 사례들이 다수 존재하였는데, 저는 이런 부분들이 책을 읽으면서 크게 아쉬웠던 부분이었습니다.

 

4. 만약 이 책을 살지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한다면?

 

만약 여러분들이 본인의 지금 상황이나 미래에 대해서 만족할 수 없고 이런 부분들이 생각이나 말을 통해서 자주 들어나신다면, 저는 이 책을 구매하셔서 읽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5. 마지막으로 할 말은?

 

책에서 나오는 사례들은 크게 공감할 수 없었지만, 책의 핵심 내용인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평소에 뱉는 말들이 미래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며, 생각과 말을 좋게 바꾸는 것이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원동력이 된다"는 부분은 평소에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과 말에 대해서 크게 고민해볼 수 있었던 좋은 내용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으로 나는 돈에 미쳤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