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실거주+투자를 위한 내 집 마련 일지

하우스텝에서 진행한 도배+장판+몰딩 후기

by 투자 꿈나무 2023.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집 매매 계약을 잘 끝맞쳤습니다. 집에 들어가서 살기 전에 도배+장판+몰딩만 인테리어를 하려고 견적을 받아보았는데요.

 

'부동산/실거주+투자를 위한 내 집 마련 일지'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본 블로그에는 블로거가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들어있습니다. 포스팅되는 시리즈들을 주기별로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매일 포스팅 : 미국 시황 및 투

ethsms.tistory.com


견적 받기

총 6곳의 견적을 받아보았습니다. 아무런 답장이 없던 2개의 업체를 제외하면 4개의 업체에서 답변이 도착했는데요. 압도적으로 하우스텝이 저렴했습니다.

견적 비교

(하우스텝 견적은 쇼룸에 방문하여 받은 견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부동산 꿀팁 외전] 하우스텝 쇼룸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혹시 하우스텝이라는 업체를 알고 계신가요? 이 업체는 개별 공사부터 집 전체 공사까지 다양한 범위의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내가 선

ethsms.tistory.com

 

다양한 부동산 카페에서 제일 저렴한 곳과 제일 비싼 곳을 제외하고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은 업체를 선정할 수 있는 기준이라는 이야기와 계약금을 많이 지불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하우스텝은 이러한 조건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일반 인테리어 업체와는 달리 규모가 있는 인테리어 기업이었기 때문에 사기를 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고 매우 저렴한 가격에 평균 정도의 퀄리티만 나와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전 준비

하우스텝에서 도배+장판+몰딩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를 해야 합니다.

1. 빈 집 상태로 만들기

 

2. 경비실 또는 관리 사무소를 통해 입주민 동의가 필요한 지 알아보기

(저희 아파트는 도배+장판+몰딩은 필요가 없다고 안내 받아서 입주민 동의를 받지 않았지만, 아파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3. 이전 도배 벽지 쓰레기를 어떻게 처리하는 지 미리 알아보기

(종량제 봉투 100L짜리 4~5장 또는 폐기물 마대를 준비해달라고 하는데, 처리 방법이 아파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경비실 또는 관리사무소에 도배 벽지 쓰레기 처리 방식을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장판, 몰딩 쓰레기는 가져가십니다.)

 

4. 세대 및 현관 비밀번호 입력

(현관 비밀번호 미입력 시 자재를 문 앞 또는 현관에 놔둘 수 있습니다.)


드디어 시공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성비 최고!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공사였습니다.

 

시공 자재

구분 자재명  가격
도배 천장 51460-1 기본 화이트 (실크)
벽 : 57206-3 라이트 그레이 (실크)
910,000원
장판 재영 JFH-32261 3.2T 640,000원
몰딩 흰색 390,000원

 

거실

(좌) 시공 전 / (우) 시공 후

(좌) 시공 전 / (우) 시공 후

주방

(좌) 시공 전 / (우) 시공 후

 

시공은 몰딩 -> 도배 -> 장판 순으로 3일 동안 이뤄졌습니다. 처음에 생각할 때는 관리 감독을 해주시는 분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감독자 없이 날마다 담당 업체가 와서 하는 형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저는 도배(대박), 장판(보통), 몰딩(보통)으로 선택되어 만족스러웠지만 지역과 일정마다 담당하는 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복불복이 조금 많이 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이 평가가 갈리는 이유가 될 것 같아요)

※ 천장의 경우 부직포를 하려면 추가 요금 있음

 

마지막으로 도배+장판+몰딩을 진행하면서 잘한 점과 아쉬운 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잘한 점
  • 여러 업체를 통하여 견적을 받아보려고 했다.
  • 합리적인 의사결정으로 인테리어를 저렴한 가격에 평균 이상의 퀄리티로 했다.
  • 시공 전 필요한 과정을 잘 준비해서 넘겼다.
  • 귀찮아하지 않고 쇼룸을 잘 다녀왔다.
아쉬운 점
  • 더 많은 업체에서 견적을 받지 못했다.
  • 중간 중간 귀찮다는 이유로 소홀했던 부분이 있었다.

다음 포스팅은 아마도 가전/가구 리뷰가 될 것 같습니다. 6월말쯤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하우스텝에서는 시공 리뷰를 남기면 5만원 페이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솔직한 리뷰를 남기기 위해 해당 리뷰를 신청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