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투꿈이의 추천 영상

[추천 영상] 부동산에 대한 끝없는 열망, 50년 만기 주담대 소동 - 슈카월드

by 투자 꿈나무 2023.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오늘 투꿈이의 추천 영상에서 소개해드릴 영상은 초장기 주담대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슈카월드님의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부동산을 매매하면서 40년만기 주담대(특례보금자리론)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만기가 길어질 수록 매달 내는 돈은 적어지고 총합은 높아지지만, 여기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플레이션율만큼 지속적으로 이득을 볼 가능성이 있다는 점 입니다.

 

왜냐하면 매달 내는 돈은 인플레이션율에 따라 현금의 가치가 낮아지고, 부동산은 인플레이션율에 따라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이득을 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겁니다.

 

물론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현금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부동산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진다는 전제 조건이 필요합니다.

 

슈카 월드님의 영상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습니다. 당연히 모르셨을리는 없고 굳이 언급하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조건이 잘 맞아떨어졌을 때 50년 만기가 되기 전에, 집을 팔아서 괜찮은 투자 소득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이 고점이라면, 이 모든 가정은 틀린 가정이 되고 엄청난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저는 실거주 하면서 재건축 또는 불장을 기다린다는 차선택을 고를 것 같습니다.

 

이번 주제는 초장기 주담대의 열풍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이러한 열풍 덕분에 최근 부동산의 가격이 크게 하락하지 않고 잘 버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상에 나온 것처럼 특례보금자리론이 큰 힘이 되어주고 있고요!

 

진짜 힘든 시기는 특례보금자리론이 끝나가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짧은 시기의 가격에 일희일비 하지는 않아야겠지만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영상 확인하기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열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