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투꿈이의 추천 영상

[추천 영상] 설치비 폭탄! 에어컨 호구당하지 않고 똑똑하게 구입하는 방법 - 테크몽

by 투자 꿈나무 2023.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오늘 투꿈이의 추천 영상에서 소개해드릴 영상은 에어컨의 설치비를 호갱당하지 않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테크몽님의 영상입니다.

 

최근 에어컨을 알아보고 있어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노서치의 에어컨 관련 사이트와 더불어 정말 좋은 정보를 담은 영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서치 에어컨의 구매 가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믿고 보는 에어컨 구매가이드 (2023)

전문가가 장기간 에어컨을 실 사용하며 정리한 핵심 구매 기준 (구매가이드/추천)

nosearch.com

 

여러 가지 영상들과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고 제가 내린 결정은 "하이마트 온라인 몰에서 결제"하기 입니다.

  • 다나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저렴한 가격을 가진 제품들은 보통 기본 설치에 포함되는 항목이 적거나 없으며, 기본 설치비가 과다하게 책정된 곳이 많음
  • 기본 설치비는 무료라고 나와있으나, 추가 설치비가 크게 발생하여, 실제 결제 금액은 크게 다르지 않거나 큰 경우가 있음

 

그리고 정보를 찾다 보니 에어컨 설치 시 주의해야될 부분이 있더라구요. 새 제품은 냉매 충전이 필요 없다는 점 입니다.

※ 배관 추가 설치 시 그 길이만큼은 발생 가능함

냉매 사기!

 

 

에어컨 설치 비용 호갱 당하기 않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영상 확인하기

테크몽 - 에어컨 가격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