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 섹터, 종목 분석

슈퍼개미 김정환 선행 매매... 의혹

by 투자 꿈나무 2023.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투꿈이 입니다.

 

오늘은 많이 무거운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야될 것 같습니다.

 

사실 해당 사건이 발생한 지는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한 번은 언급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건에 대해서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슈퍼개미 김정환 유튜버가 유튜브를 통해서 주식을 추천하고 이를 매도하는 선행 매매를 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고

검찰에서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징역 7년과 벌금 170억 및 추징금 58억을 함께 구형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본 사건에 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고 선고기일은 10월 12일 오후 2시라고 합니다.

 

저는 이전에 김정환님의 책을 2번이나 추천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마음이 아픈 것 같습니다.

 

[책 리뷰] 나의 첫 투자 수업1 : 마인드 편 - 김정환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입니다. 오늘은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마인드에 대해 말해주고 있는 나의 첫 투자 수업1 : 마인드 편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를 함에 있어 중요한 것들이 너무나

ethsms.tistory.com

 

[책 리뷰] 나의 첫 투자 수업2 : 투자편 - 김정환

안녕하세요 투자 꿈나무 입니다. 오늘은 국내 유명 가치투자가인 김정환님께서 투자에 대해 말해주고 있는 나의 첫 투자 수업2 : 투자편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유튜브를 통해 저자이신

ethsms.tistory.com

 

유튜버가 말하는 주식을 매매하는 것은 저의 철학에는 맞지 않기 때문에 김정환님의 영상을 추천드렸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부족할지언정 제가 직접 분석하고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 기업에 투자해보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투자 포스팅 역시 종목 추천이 될 수도 있고,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이러한 포스팅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기 행위를 100% 전부 피할 수는 없겠지만, 남이 올린 분석 자료만 믿고 사는 것이 아닌 남들의 자료를 분석도 하고서 직접 기업도 분석함으로써 나만의 투자 생각을 가지는 것이 사기 행위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분산 투자를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음에도 사기에 당했다면, 분산 투자를 통하여 사기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내가 분석했을 때 왜 이러한 사실을 놓쳤을 까에 대해서 다시 공부함으로써 추후 투자에서는 이러한 실수를 줄여야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요새는 기업 분석이나 부동산 공부도 많이 하고 있지 않아서 이런 글을 올리는 게 살짝 웃긴 일인 것도 같지만, 그래도 저의 생각을 독자분들께 한 번 공유드리고 싶었습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